자동차 엔진의 경우 대부분의 고장 수리는 외부로 오일이나 기름이 새는 경우 부품을 교체하는 것이다.
또한 벨트류나 많이 달려 있는(4~5개?) 모터 중 고장나는 경우도 있다.
주요 부품들 간단 설명
메인블락 : 크랭크샤프트와 피스톤 등이 위치한다.
크랭크샤프트 : 폭발력을 회전력으로 변환한다.
피스톤 : 폭팔하면 밀려나면서 크랭크샤프트를 회전시킨다.
메인캡 : 엔진블럭 하단에 부착
플라이휠 : 수동 차량의 경우 클러치를 밟을 때 기어부분과 플라이휠과 떨어지면서 회전력이 차단되 기어변속이 가능하게 한다. 자동차량의 경우 flexplate가 토크컨버터와 연결되 기어를 변속한다.
실린더헤드 : 메인블락 위쪽에 결합한다. 폭발이 발생하는 부분
배기밸브, 흡기밸브 : 열렸다 닫혔다 하며 흡기와 배기를 조절한다.
캠샤프트 : 흡기와 배기 캠샤프트 2개가 있다. 캠샤프트는 크랭크샤프트와 연결되 크랭크샤프트의 회전과 연동하여 밸브를 조절해 공기 흡기, 배기를 조절한다.
캠샤프트 커버 : 캠샤프트 위에 결합한다.
오일팬 : 엔진 가장 하단에 결합
헤드개스켓 : 실린더 헤드 아래에 결합(즉 캠샤프트 커버, 실린더 헤드, 헤드개스켓, 메인블락, 메인캡, 오일팬 이런 순서로 결합된다.)
오일펌프 : 엔진오일을 순환시킨다.
타이밍벨트(체인) : 크랭크샤프트와 캠샤프트를 연결한다.
타이밍 커버 : 타이밍벨트를 보호
쓰로틀바디 : 실린더룸에 들어가는 공기량 조절
워퍼펌프 : 냉각수를 순환시킨다.
에어컨 컴프레서 (air conditioning compressor) : 엔진의 회전력으로 자동차 에어컨의 컴프레서를 회전시킨다.
파워스티어링펌프 : 파워펌프를 동작시킨다. 그래서 엔진을 끄면 핸들이 잘안돌아간다.
알터네이터 : 엔진의 회전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한다.
서펀틴 벨트 : 워터펌프, 알터네이터, 에어컨 컴프레서 등을 크랭크샤프트와 연결하여 회전시킨다. 각각의 부품을 따로 크랭크샤프르에 연결하지 않고 그냥 하나의 벨트로 연결해서 회전력을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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