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트랜스미션의 구조이다. 여기에선 소모품이 미션오일 밖에 없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진 않았다. ^^:
기본 원리는 자전거 기어와 다를바가 없다.
자전거처럼 작은 기어에 맞물리면 패달을 한번 돌려도 바퀴가 여러번 회전해서 멀리가고
큰 기어에 맞물리면 패달을 여러번 밟아야 패달이 한바퀴를 돌아가게 된다.
클러치의 역활은 기어를 바꾸는 동안 기어를 회전하고 있는 곳에서 떨어지게 만들어 다른 기어를 넣는 동안 회전을 차단한다.
무지 복잡해보인다. ㅎㅎ
미션오일의 교환주기
미션오일은 보통 4만km에서 교환을 한다.
규격은 sp, 덱스론, mx 등 다양한데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규격은 메뉴얼을 보면 알 수 있다.
수동 트랜스미션(기어)의 구조인데 수동 기어는 매우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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