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동
차키로 시동을 거는 부분
2. 딜레이
전류를 증가시켜 준다.
3. 베터리
전류를 공급한다.
4. 코일
디스트리뷰터의 콘택트 브레이크와 연결되 전압을 증가시킨다.
요새차는 콘택트 브레이크가 없다.
5. 디스트리뷰터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다. 그림에는 위아래로 분리되어 있는데 부품을 각각 설명하기 위해서이고 원래는 하나로 결합되어 있다. 디스트리뷰터는 점화플러그에 순차적으로 전류를 공급한다.
디스트리뷰터는 반으로 나눠서 윗부분이랑 아랫부분으로 나뉘는데 윗부분이 디스트리뷰터캡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디스트리뷰터에는 로터, 디스트리뷰터캡, 콘택트 브레이커가 중요한 역활을 한다.
콘택트 브레이커는 코일의 전압을 상승시킨다.
6. 로터
파란 부분(노랑색 디스트리뷰터 가운데 부분)이 로터이다.
로터는 디스트리뷰터 안에 있는 부품으로 엔진의 피스톤 운동과 연동하여 회전하며 디스트리뷰터캡에 있는 점화플러그 숫자와 동일하게 존재하는 금속에 순차적으로 전류를 공급한다. 링크의 동영상을 보면 로터와 디스트리뷰터의 움직임을 알 수 있다.
회전하는 것이 로터이고 파란선과 연결된 원이 디스트리뷰터캡이다.
http://youtu.be/W94iksaQwUo?t=2m18s
7. 점화플러그
가스레인지의 딱딱이처럼 기름에 불을 붙인다.
점화과정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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